728x90
반응형

은행을 잘 방문하지 않고 어플이나 인터넷 뱅킹으로 거의 모든 업무를 본다.
오늘은 새로 통장을 개설해야해서 방문을 했는데 
은행 직원도 많이 감원이 된건지 공석이 절반이 넘고
한명은 또 휴무여서 2분의 직원이 업무를 보고 있어서 
기다리시는 분이 좀 더 많은듯 했다.
오늘은 기다릴 여유가 좀 없어서 방문예약을 하고 내일 방문을 하려고 한다.
https://www.kbstar.com/

 

KB국민은행

 

www.kbstar.com

 

 

국민은행 사이트에 들어가면 오른쪽 중간부분에 상담/예약을 클릭한다.

 

로그인 화면이 나타난다.
나는 PC에 인증서가 있어서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선택했다.

 

로그인을 하면 왼쪽에 지점 상담 예약서비스가 있다.
지점상담예약서비스를 클릭을 한다.

 

예약정보 입력하기~~!
1.상담지점 검색하기
2.상담업무 선택하기(통장정리,동전교환등 간단한 업무는 해당이 안된다는 내용이 나온다)
3.상담일시 선택하기
4.상담직원 선택하기(지점을 선택하면 지점에 근무하는 직원이름이 뜬다.상담직원을 선택해도되고 미지정으로 선택해도 된다)
5.상담 희망내용 기재하고 확인을 누르면 상담예약이 완료된다.

 

지점 상담 예약이 완료되고 예약번호가 나왔다.

여기서 주의할 사항이 있다.
예약시간 15분전부터 예약시간 10분 후 까지 지점에 도착해서 예약번호표를 발권해야 한다.
예약 시간 10분이 지나면 예약은 자동으로 취소가 된다 ㅠ

예약번호표는 지점 번호표발행기에서 "예약발권"을 눌러서 뽑으면 된다.

예약했다고 정해진 시간에 업무를 보면 아주 좋겠지만
앞선 고객의 업무가 늦어진다면 나의 예약시간을 지날수도 있다는 점 인지하고 가면 
그래도 기다리는 시간을 최대로 줄일 수 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