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My home awaits me. I will hasten there.
나의 집이 나를 기다리니, 서둘러 가련다.

 

1 If I so choose, I can depart this world entirely. It is not death which makes this possible, but it is change of mind about the purpose of the world. If I believe it has a value as I see it now, so will it still remain for me. But if I see no value in the world as I behold it, nothing that I want to keep as mine or search for as a goal, it will depart from me. For I have not sought for illusions to replace the truth.
1. 나는 선택하기만 하면 이 세상을 완전히 떠날 수 있다. 이것을 가능케 하는 것은 죽음이 아니라, 세상의 목적에 대한 마음의 변화다. 내가 지금 보는 대로의 세상에 어떤 가치가 있다고 믿는다면, 세상은 나에게 계속 그렇게 남아있을 것이다. 그러나 내가 보는 대로의 세상에서 아무런 가치도 보지 않고, 내 것으로 간직하거나 목표로 삼아 추구하고 싶은 것을 전혀 보지 않는다면, 세상은 나를 떠날 것이다. 그때 나는 진리를 대체할 환상을 구하지 않은 것이기 때문이다.

 

2 Father, my home awaits my glad return. Your arms are open, and I hear Your Voice. What need have I to linger in a place of vain desires and of broken dreams when Heaven can so easily be mine?
2. 아버지, 저의 집은 제가 기쁘게 돌아오기를 기다립니다. 당신은 두 팔을 활짝 벌려 저를 맞이하시고, 저는 당신의 음성을 듣습니다. 천국이 이리 쉽게 제 것이 될 수 있는데, 제가 왜 헛된 욕망과 부서진 꿈의 본거지에서 머뭇거리겠습니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사랑은 얻는 것이고, 일종의 감정이고,
얻을 만한 가치가 있으며, 남에게 줄수록 줄어드는 것이라고 믿는다.
하지만 진실은 그와 정반대다. 사랑하는 것은 일종의 태도로 세상에 대한 체험을 변형시켜준다.
자기가 가진 것을 자랑하기보다 그것에 감사하는 태도를 갖게 된다. 우리는 다른 사람을 인정할 때,
그리고 그들이 삶이나 우리의 편의에 기여한 것에 감사할 때 사랑을 표현하곤 한다.

사랑은 감정이 아니라 존재의 한 방식이자 세상과 교류하는 방식이다.

<Along the path to Enlightenment_August 14>
(나의 눈 189~190p)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